Outsourcing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은 기업의 핵심분야에 모든 역량을 전력하기 위하여 기타부문의 업무를 특화된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가치 창출을 극대화 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일환입니다.
통상적으로 아웃소싱은 외부자원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인재파견, 헤드헌팅, 컨설팅등 전반적인 협력관계를 포함하는 내용이나
아웃소싱은 공급업체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주관하여 지휘, 명령권을 갖고 수행하는 일관위탁 형태를 아웃소싱이라 합니다.
서비스 이용의 효과
종합적인 경영전략
외부전문성의 활용
경영의 효율화를 도모
아웃소싱의 활용분야
종합적인 경영전략 | 일반사무, 사무보조, 문서작성, 우편물, 문서수발, 납입/출납, 번역, 통역 |
판매관리 | 판매, 재고관리, 매장관리, 운영관리, 판매관리매니저 등 |
콜센터 | 전화교환, 전화상담, 텔레마케팅, 서비스안내, 클레임처리, 연체관리 등 |
IT 분야 |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오퍼레이터, 강사, 전자/전산기기 유지보수, 시스템관리자 |
채권관리 | 관리사항 전화통보, 독촉통보, 방문통지, 주소지확인, 법무조치보조 |
시설관리 | 시설경비, 주차관리, 사택경비, 질서유지, 도난방지, 안전사고 방지, 외부인 출입통제 |
생산물류 | 생산, 물류, 제조, 상하차, 포장,배송, 검품, 입/출고 관리 |
기타 | 드라이버, 안내도우미, 조리사, 건물청소원, 주유원, 디자이너, 회계사, 세무사 |